• 교육목표
  • 교수진소개
  • 교과과정
  • 교과목개요

학과특성

수학과는 자연과학대학의 중핵을 이루는 학과로서 해석학, 위상수학, 대수학, 응용수학(수치해석)등 기초수학 및 응용수학 분야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수학과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습활동 진작을 위해 교수별로 Lab실을 운영하여 자체 학술세미나를 시행하고 소그룹 활동을 통해 선,후배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그리고 외부 저명 교수와 산업현장의 전문 인력을 초빙하여 강연회를 개최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비젼을 넓히고 졸업 후의 진로를 준비 하고 있다.

또한 수학과 전용 전산실과 멀티미디어실에서는 여러 가지 수학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양화된 교수법이 실행되고 있으며, 도서자료실에는 최신 수학 관련 학습자료가 구비되어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그 외 졸업 후 학생들의 다양한 수학관련 분야로의 취업 및 대학원 진학을 위하여 교직동아리(COPT), 금융보험수학동아리(금수강산), 암호학동아리(KOPS), 수치해석동아리 등이 전공교수의 지도 하에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수학과 졸업생들은 중등학교 교원 재직, 대학원 진학, 금융기관, 공기업 및 기타 기업체 등에 입사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목표

수학과는 자연현상 및 산업문제를 수량화, 추상화하여 논리적 사고와 수학적 언어로 그 대상을 연구한다. 그 과정에서 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또한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에 대해 객관적이고 논리적 사고를 기르도록 교육한다. 이로써 전공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갖춘 탐구적인 지식인, 각 분야의 다양하고 전문화된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세계인, 사회에 참여하고 봉사하는 건전한 인성을 갖춘 사회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약사

- 1980년 입학 정원 40명으로 첫 신입생 받아들임
- 1992년 대학원 석사학위과정 개설
- 2000년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신설
- 2002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실시 '수학분야 학문 평가' 최우수 선정
- 2003년 수학 정보통계학부 신설
- 2006년 수학과 단일학과제로 변경
- 2007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실시 '수학분야 학문 평가' 최우수 선정
- 2014년 2월 현재 1017명의 졸업생 배출